브랜트폰 가족여러분,
반갑습니다 ^^
오늘도 유용한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Every man has his humor.”
"세상에는 별별 사람이 다 있는 법이다.”
humor(유머)라는 단어의 기원은 기원전 5세기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히포크라테스의 시대부터 중세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체질과 기질은 4 humor(체액)의 배합에 의해 정해지는 것으로 믿었습니다. 그 4 체액은 sanguine humore(다혈질),choleric humor(담즙질), melancholic humor(우울질),phlegmatic humore(점액질)이었습니다.
그래서 humor에는 오늘날에도 "기질, 성질"이란 뜻이 있습니다. Every man has his humor (세상에는 별별 사람이 다 있는 법이다, 사람의 마음은 가지각색이다, 십인십색)라는 속담이 대표적 용법입니다. 또 humor에는 "일시적인 기분, 변덕"이라는 뜻도 있는데, when the humor takes me는 "기분이 내키면"이란 뜻입니다. 하지만 오랜 변화 과정을 거치면서 humor는 오늘날 '유머(해학)'라는 뜻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Examples:
There is a saying that every man in his humor. One of these days, your day will come.
사람의 마음은 가지각색이라는 속담이 있어. 언젠가는 너에게도 좋은 날이 올거야.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 시간에 뵐게요!